일본여행/도쿄, 관동 / / 2023. 1. 9. 19:41

예상세액 조회 관부가세 납부 방법

해외 직구시 미국은 200달러, 그 외 국가는 150달러까지 면세고 그 이상 구매하면 관부가세를 내야합니다. 내가 구매한 상품에 관부가세가 얼마인지 알 수 있는 예상세액 조회와 관부가세 납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관부가세가 청구됐다면 납부를 해야 통관이 진행되므로 잊지 말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예상세액 조회하기

면세 범위를 초과하여 직구를 했을 경우 내가 내야할 세금이 얼마인지 참 궁금하죠? 그럴 때는 관세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상세액 조회를 하면 돼요.
 
관세청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관세청 사이트

 
관세청 메인 화면에 있는 [예상세액 조회]를 눌러주세요.
 

예상세액 조회1

 
그러면 위와 같이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 조회시스템'이라는 창이 뜰거에요. 이 창에서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면세 기준인 150달러가 현재 원화로 얼마인지도 알 수 있으니 직구할 때 도움이 돼요. 물론 이 금액은 환율 변동에 따라 바뀐답니다.
 

예상세액 조회2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 조회시스템 창 중간에 보면 위와 같이 예상세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가 구입한 물품과 세율종류를 선택하고 물품 가격을 입력한 후 [입력한 예상세액(조회)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아래에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 결과보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이 결과는 말 그대로 예상세액일뿐이에요. 내가 진짜로 내야할 금액은 물품 통관 시점의 환율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금액이 달라지게됩니다. 이건 세금이 청구되기 전 얼마정도 금액이 나오는지 알기위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돼요!
 

관부가세 납부 하기

내가 직구한 상품이 면세 금액을 초과해 세금이 붙었다면 이메일 또는 카톡 또는 문자로 납부 고지서가 도착할거에요. 그럼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 어플로 들어가주세요. 은행마다 어플 카테고리가 다르지만 보통은 [공과금 납부]로 들어가면 [관세 납부]도 있어요. 관세 납부로 들어가서 내시면 돼요. (못 찾겠다면 메뉴 검색에서 관세 납부를 찾아보세요.) 
물론 어플이 없는 사람도 은행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직접 방문해서 납부할 수 있어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